교육안내 Education info
간호조무사 병원코디네이터 치과특설
병원코디네이터
병원의 고객만족경영 100점 25문항 10:20~12:00(100분)
(입실 10:00시까지)
객관식
코디네이터 서비스 실무 100점 25문항 객관식
병원 관리 실무 100점 25문항 객관식
세부시험과목
시험과목 대항목 세부항목
병원의 고객만족경영 1. 병원 경영일반 1-1. 병원 경영환경 변화의 이해
1-2. 병원의 경영관리
1-3. 병원의 인적자원 관리
2. 서비스의 이해 2-1. 서비스의 의의와 특성
2-2. 서비스마케팅의 이해
2-3. 서비스마케팅 전략과 믹스
2-4. 서비스품질관리
3. 고객만족경영(CSM) 3-1. 고객의 의의, 분류 및 고객행동
3-2. 고객접점(VOC)및 관리
3-3. 고객만족경영의 이해
4. 고객만족도 조사 4-1. 고객만족도 조사 의의
4-2. 고객만족도조사 기법과 절차
4-3. 설문지 작성, 측정, 분석
코디네이터 서비스 실무 1.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1-1. 코디네이터의 의의와 개념
1-2. 코디네이터의 자질과 역할
2. 서비스매너 일반 2-1. 기본예절(이미지 메이킹)
2-2. 대면서비스 매너
2-3. 전화서비스매너
3. 서비스매너 실무 3-1.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이해
3-2. 고객응대 실무(접수, 상담 등)
3-3. 커뮤니케이션 스킬
병원 관리 실무 1. 보건행정 및 의료법규 1-1. 공중보건에 대한 이해
1-2. 의료법규에 대한 이해
2. 원무관리 2-1. 원무관리 일반
- 창구관리, 진료비 관리, 환자관리(외래/입원),의료시설관리, 장비관리
2-2. 보험관련 업무
- 국민건강보험